친구들과 여행을 다녀오거나 가족여행을 하고 나서 각자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공유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편리하게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보내는 방법이 있답니다. 이걸 몰랐을 때는 사진을 한 장 한 장 보내느라고 힘들었죠. 바로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기능이에요. 매우 편리한 기능인데 아직 모르는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나이 드신 부모님도 이해할 정도로 쉽게 설명해볼게요. 순서대로 따라와 주세요.
1. 보내고 싶은 사람의 카톡창을 열어요. , 아래쪽의 +버튼이 있을 거예요. 그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사진처럼 앨범, 카메라, 선물하기 등등의 버튼이 나옵니다. 여기서 앨범을 눌러요.
2. 앨범을 열어서 전체보기를 선택하면 그동안 찍었던 사진이 모두 보일 거예요. 여기서 보내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은 선택한 순서대로 보내지기 때문에 순서가 있는 사진이라면 순서대로 선택해야 해요. 선택된 대로 1,2,3...으로 번호가 보일 거예요. 혹시 잘못 선택한 사진이 있다면, 사진 위쪽에 선택한 사진이 보이는데.. 거기서 ×를 누르면 삭제됩니다.
주의할 점은 사진 아래쪽처럼 '사진 묶어 보내기'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거예요. 만약 여기에 체크가 안 되어 있다면 묶어서 보내지지 않거든요. 꼭 확인하세요! 최대 30장까지 묶어 보낼 수 있어요.
3. 사진 선택을 다 마쳤으면, 위쪽의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전송 옆에 보이는 숫자는 보내지는 사진의 개수예요. 이렇게 하면 카톡방에 내가 보낸 사진이 보내져 있을 거예요. 어렵지 않죠?
4. 묶어보내기가 가능한 것처럼 다른 사람이 보내준 여러 장의 사진도 한꺼번에 묶어 받을 수 있어요. 보내준 사진 중 한 장을 눌러보면, 1장만 받을지, 묶음으로 받을 것인지를 묻는 메시지가 뜰 거예요. 묶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갤러리나 앨범에 들어가보면 사진이 모두 저장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카톡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도 생활의 질이 매우 달라져요. 그래서 저는 부모님을 만날 때마다 카톡 하는 법을 하나하나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인터넷 환경에 익숙지 않아서 금방 잊어버리더라고요. 하지만 불편하고 어렵다고 사용하지 않으면 점점 더 인터넷과 멀어질 수 있으니 혹시 사용법을 모르는 분들이라면 꼭 따라서 해보기를 권해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