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많이 하고, 많이 받으시죠? 아주 격식을 차리는 사이가 아니거나 조카, 후배, 친구 등에게 가볍게 선물할 수 있어서 굉장히 인기가 많은데요, 때로는 본인의 취향이 아니거나, 너무 많이 받아서 감당이 안 될 때는 과감하게 환불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선물 받은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방법을 알아볼게요.
여러분 모두,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에 대해 아래와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을 거예요. 미사용선물은 카톡의 더보기에서 선물함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1. 언제 환불이 가능한가?
환불은 유효기간이 지났을 때 가능합니다. 보통 카카오톡으로 선물의 유효기간은 3개월입니다. 유효기간은 5년간 3개월씩 연장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유효기간을 연장할 것인지, 아니면 환불을 받을 것인지 카톡이 오지요. 이때 환불을 누르고 계좌를 연결하면 며칠 뒤 현금으로 입금이 됩니다.
2. 100% 환불 가능한가?
아닙니다. 90%만 가능해요. 5만원 스타벅스 상품권을 선물 받았을 경우, 환불하게 되면 5만 원의 90%인 45,000원만 연결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5천 원이 아까우신 분들은... 유효기간을 계속 연장하면서 사용할 때를 기다리면 됩니다. 물론 최대는 5년입니다.
3. 선물받은 것인데, 환불하고 나면 상대방이 알게 되는 건가?
일단은 아닙니다. 환불을 한다고 해서 선물한 사람에게 알림이 가거나 그 사람에게로 금액이 환불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알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알 수 없어요. 그러니 안심하고 환불하셔도 됩니다. 제 생각엔 설사 환불했다 하더라도 크게 실례는 아니지 않을까 싶어요. 치킨을 안 먹는데, 치킨 선물을 받았거나 스타벅스를 이용하지 않는데, 기프티카드를 선물 받았을 경우라면요.
4. 상대방이 환불한 사실은 어떻게 알 수 있는 건가?
선물받은 사람이 선물을 환불했는지, 사용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선물함에 들어가서 주문내역 중 상태 확인을 눌러보면 됩니다. 그럴 경우, 사용 결정 완료라고 뜨면 선물을 환불한 것이고, 구매 결정 또는 구매 결정 사용 완료라고 뜨면 선물을 사용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굳이 주문내역까지 들어가서 체크를 한다면 상대방이 알 수는 있는 것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모른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