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티커 제거제 사용법과 성분

by 코코누스 2022. 8. 24.
반응형

살다 보면 스티커 제거제가 필요할 때가 있다. 어제도 다이소에서 국자 놓는 트레이 등 몇 가지를 사 왔는데, 어찌나 스티커가 단단하게 붙어 있던지, 물에 충분히 불려서 수세미로 떼 보려고 했지만 엉망이 되고 말았다. 생각해 보니 신발장에 있던 오래전에 사두었던 스티커 제거제가 떠올랐다. 스티커 제거제 사용법을 알아본다.

 

스티커 제거제 사용법

 

① 스티커가 붙어 있는 곳에 스티커 제거제를 충분히 뿌려준다. 스티커를 무리해서 떼지 말고 붙어 있는 상태에서 작업한다. 그래야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 아무래도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이 있을 것같아 베란다에서 작업했다. 스티커 제거제 성분은 아래에서 살펴보자.

② 스티커가 젖을 정도로 뿌린 다음, 5분 정도 방치한다.

- 너무 오래 두면 휘발성이라 스티커가 다시 말라버릴 수 있으니 주의한다.

③ 사무용 칼 등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스티커를 떼어낸다.

- 끝에서부터 살살 떼어내면 깔끔하게 떨어진다.

 

 

스티커_떼는_법
스티커 제거제를 뿌리고 3~5분간 두었다가 떼어낸다


 

니바켐 스티커 제거제

 

너무 깨끗하게 스티커가 떨어져서 그동안 스티커를 떼어낸다고 왜 씨름했었는지 잠시 허탈했다. 다이소에서 스티커 제거제를 3천 원에 판다고 하는데, 성능이 좋다면 다들 고생할 필요 없이 한 개씩 장만하면 좋겠다. 내가 구입한 제품은 꽤 오래전이라 정확한 가격은 기억나지 않아 검색해보니 대략 3,500원 정도다.

상품명은 니바켐 스티커 제거제 Nabakem sticker stain remover이다. 스티커 제거뿐 아니라 스티커 자국 제거, 접착제 얼룩, 자동차 얼룩이나 때 제거에도 사용된다고 한다. 다 떠나서 스티커 제거만으로도 쓰임새가 훌륭하다.

그동안 이 방법을 모르고 왜 고생했는지...

 

 

다양한_스티커_제거제
효과 좋은 스티커 제거제 니바켐

 

스티커 제거제 성분과 주의사항

 

참고로 다이소스티커 제거제와 내가 구입한 제품의 성분이 다르다. 검색해보면 다이소의 스티커 제거제가 효과가 없다는 말도 있는데 아마 성분의 차이가 아닐까 싶다.

 

 

다이소 제품  니바켐 스티커 제거제
호호바오일, 아세톤, 에탄올 레몬솔벤트

 

 

살펴보니 솔벤트는 흔적을 지우고, 끈적거림을 없앨 때 쓰이는 성분인 듯하다. 굉장히 용도가 다양하다. 여하튼 가습기 사건 이후에는 스프레이형 화학제품에 거부감이 좀 있어서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살펴봤다.  

제품 뒤쪽에 유해문구가 적혀 있다.

극인화성에어로졸, 피부에 자극을 일으킴, 눈에 심한 자극을 일으킴

즉, 화기를 조심해야 하고 사용 시 장갑을 끼는 것이 좋으며, 눈 가까이에서 분사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말이다.

또 주의사항으로는, 플라스틱, 고무, 페인트, 도장면 등은 얼룩 발생이나 녹을 염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테스트 후에 사용해 달라는 말도 적혀 있었다.

반응형

댓글